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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
제 1 장 서론 ...........................................................................................................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 11.2 연구 내용 및 방법 ................................................................................ 4제 2 장 실린더 비활성화 엔진 특성파악 ........................................................ 52.1 개요 ............................................................................................................ 52.2 실린더 비활성화 기구 ........................................................................... 72.2.1 실린더 비활성화 기구 구성 ........................................................ 72.2.2 실린더 비활성화 기구 동작 ...................................................... 102.3 실린더 비활성화 컨트롤러 개발 ....................................................... 142.3.1 컨트롤러 하드웨어 ....................................................................... 142.3.2 컨트롤러 소프트웨어 .................................................................. 172.4 실린더 비활성화 엔진 특성파악 ....................................................... 192.4.1 실린더 비활성화 엔진의 연비 개선효과 파악 ..................... 192.4.2 실린더 비활성화 엔진 제어를 위한 엔진 특성파악 ........... 262.4.2.1 비활성화 실린더 개수에 따른 엔진 특성파악 ........ 262.4.2.2 흡기압력 제어를 위한 엔진 특성파악 ...................... 33제 3 장 실린더 비활성화 차량 시뮬레이션 모델링 ................................... 383.1 개요 .......................................................................................................... 383.2 스로틀각도 계산 모델 ......................................................................... 403.3 흡기압력 모델 ........................................................................................ 463.4 엔진 IMEP & 소모연료량 계산 모델 ............................................. 533.5 차량 동역학 모델 .................................................................................. 58제 4 장 실린더 비활성화 제어로직 개발 ...................................................... 644.1 개요 .......................................................................................................... 644.2 활성화 실린더 고정토크 제어로직 ................................................... 654.3 흡기압력 피드백 제어로직 ................................................................. 694.4 제어로직에 따른 시뮬레이션 결과 비교 ........................................ 74제 5 장 실린더 비활성화 제어로직 적용 실차 평가 ................................. 805.1 개요 .......................................................................................................... 805.2 실차에 실린더 비활성화 제어로직 적용 ......................................... 815.3 실린더 내구성을 고려한 실린더 비활성화 제어 ........................... 835.4 실린더 비활성화 시뮬레이션을 통한 연비 개선율 예측 ............ 865.5 실린더 비활성화 차량의 통한 연비 개선율 파악 ......................... 88제 6장 결론 ........................................................................................................... 90참고문헌 .................................................................................................................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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