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5
Ⅰ.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 문제 2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32.1 영어 쓰기 교육 32.2 기계번역 기술 92.3 프리에디팅 및 포스트에디팅 기법과 영어 글쓰기 142.4 오류 분석 172.5 선행연구 19Ⅲ. 연구 방법 233.1 연구 대상 233.2 연구 기간 및 절차 243.3 연구 도구 253.4 자료 분석 및 처리 방법 33Ⅳ. 연구 결과 및 논의 354.1 영어자동번역기 사용에 대한 고등학생의 인식 및 태도 354.2 고등학생 학습자 글쓰기 코퍼스에 대한 오류 분석 48Ⅴ. 결론 및 제언 565.1 결론 565.2 제언 58참고 문헌 60ABSTRACT 64부록 6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