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33. 선행연구 검토 44. 연구 내용 및 방법 7Ⅱ. 국가 수준 교육과정에서 학생 자치활동의 변천 과정 91. 국가 수준 교육과정 개정 차시별 학생 자치활동 관련 목표 92. 국가 수준 교육과정 개정 차시별 학생 자치활동 관련 내용 13Ⅲ. 초?중등학교에서 학생 자치활동의 변천 과정 171. 생활 규율 강조 단계(1951~1968년) 19가. 교육과정에 제시된 학생 자치활동 19나. 학생 자치활동의 실제 20다. 특징 272. 지시 수용 강조 단계(1968~1988년) 29가. 교육과정에 제시된 학생 자치활동 30나. 학생 자치활동의 실제 35다. 특징 413. 자기 결정권 인정 단계(1988~2005년) 43가. 교육과정에 제시된 학생 자치활동 44나. 학생 자치활동의 실제 47다. 특징 514. 시민성 지향 단계(2005년~현재) 53가. 교육과정에 제시된 학생 자치활동 53나. 학생 자치활동의 실제 56다. 특징 61Ⅳ. 결론 65참 고 문 헌 71ABSTRACT 8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