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제1장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및 연구문제 63. 연구의 제한점 7제2장 이론적 배경 81. 과학적 논변 활동 82. 프레이밍 92.1. 인식론적 프레이밍 92.2. 위치 짓기 프레이밍 123. 반응적 교수 143.1. 반응적 교수법 143.2. 반응적 교수와 교사의 프레이밍 163.3. 초임 교사의 반응적 교수에 대한 선행 연구 17제3장 연구 방법 및 절차 181. 연구참여자 182. 수업과정 193. 자료수집 204. 자료분석 224.1. 반응적 교수 실행의 질적 분석 224.2. 프레이밍의 질적 분석 24제4장 연구결과 261. 학생 논변 활동에 대한 교사의 프레이밍 262. 학생들의 논의가 교사의 프레이밍에 부합되는 방향으로 전환된 소집단1의 사례 303. 학생들의 논의가 교사의 프레이밍에 부합되지 않은 소집단2의 사례 37제5장 논의 441. 학생 논변활동을 생산적으로 프레이밍하는 초임 교사의 반응적 교수 실행의 특징 442. 학생 논변활동을 생산적으로 프레이밍하는 초임 교사의 반응적 교수 실행의 한계 46제6장 결론 및 제언 49참고문헌 52부록 58Abstract 6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