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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구성 4Ⅱ. 선행연구 고찰 71. 차내 혼잡에 따른 시간가치에 관한 선행연구 71) 현시선호(RP) 자료를 이용한 선행연구 72) 진술선호(SP) 자료를 이용한 선행연구 92. 통행시간거리에 따른 시간가치에 관한 선행연구 153. 대중교통 이용자의 쾌적성 향상에 관한 선행연구 184. 시사점 및 본 연구의 차별성 201) 조사방법 202) 차내 혼잡 반영 지표 223) 차내 혼잡에 따른 시간 가치 추정 방법 234) 본 연구의 차별성 24Ⅲ. 연구방법론 271. 차내 혼잡의 정의 271) 혼잡 범위 272) 혼잡 지표 282. 모형의 설정 301) 이항로짓모형 302) 선택대안 373) 독립변수 393. 모형의 추정 방법 411) 값에 따른 모형별 추정 412) 혼잡승수 산정 43Ⅳ. 자료 및 특성분석 451. 분석대상 노선의 선정 452. 자료구축 471) 기초자료 472) 선택대안자료 493. 특성분석 591) 이용수요 592) 차내 통행시간 663) 차내 혼잡수준 74Ⅴ. 추정결과 및 적용방안 841. 모형별 추정결과 841) 통행시간의 변동을 포함한 λ값 적용모형 842) 통행시간의 변동을 불포함한 λ값 적용모형 983) 최적 모형 1102. 시간가치 추정결과 1131) 혼잡승수 산정 1132) 통행시간의 길이에 따른 혼잡승수의 변화 1163) 선행연구와의 비교 1173. 적용방안 1231) 차내 혼잡 감소 편익 산정 1232) 2층 버스 투입 방안에 따른 편익 산정 124Ⅵ.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1271. 결론 127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130참 고 문 헌 132[부록 A] 1500번 차량별 오전 재차인원 집계 결과 137[부록 B] 1500번 차량별 오후 재차인원 집계 결과 146[부록 C] 1500번 구간별 재차인원 및 입석 최대값 155[부록 D] 1500번 차량별 운행현황 157Abstract 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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