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2020
Ⅰ. 서론 1A. 연구의 목적 1B. 선행연구 2C. 연구 범위 및 연구 방법 8Ⅱ. 이론적 배경 11A. 제2언어습득 중 오류분석이론 111. 오류분석의 정의 112. 오류출현의 원인 133. 제2언어로서 중국어 오류분석 16B. 중국어 동량사 ''次'', ''遍'', ''下''의 문법적 특징 261. 중국어 동량사 ''次'', ''遍'', ''下''의 용법 272. 중국어 동량사 ''次'', ''遍'', ''下'' 비교 33Ⅲ. 외국어 고등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출현하는 동량사 ''次'', ''遍'', ''下''에 대한 분석 38A. 전공기초중국어Ⅰ 38B. 중국어 회화Ⅰ 43C. 중국어 회화Ⅱ 54D. 중국어 독해와 작문Ⅰ 63E. 중국 문화 68F. 소결 70Ⅳ. 외국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동량사 ''次'', ''遍'', ''下''의 오류분석 76A. 조사 방법 761. 조사 대상 762. 조사 도구 773. 조사 절차 834. 조사 문항 분석 84B. 조사 결과 통계 분석 94C. 오류의 출현 유형과 원인 1001. 오류의 출현 유형 1002. 오류의 출현 원인 102Ⅴ. 오류분석을 통한 중국어 동량사 ''次'', ''遍'', ''下''의 지도 방안 106A. 중국어 동량사 ''次''의 지도 방안 109B. 중국어 동량사 ''遍''의 지도 방안 123C. 중국어 동량사 ''下''의 지도 방안 136D. 중국어 동량사 ''次'', ''遍'', ''下''의 종합지도방안 147Ⅵ. 결론 및 제언 164참고문헌 167부록 1. 설문지 172부록 2. 문법 설문 오답지 176부록 3. Ⅴ장 지도방안 연습문제 정답 185中文摘要 1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