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연구의 배경 1Ⅱ. 이론적 고찰 31. 성 고정관념 관련 이론 31.1. 보편적 성 고정관념 31.2. 수학에서의 성차 52. 마인드셋 관련 이론 73. 수학 학습 동기 93.1. 수학 자기효능감 93.2. 수학 가치 104. 부모의 인식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114.1. 부모의 성 고정관념과 자녀에 대한 기대가 자녀의 동기(가치?자기효능감)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124.2. 부모의 고정 마인드셋과 자녀에 대한 기대가 자녀의 동기(가치?자기효능감)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14Ⅲ.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71. 연구의 필요성 172. 연구 목적 및 연구문제 18Ⅳ. 연구방법 및 절차 201. 연구대상 202. 측정도구 222.1. 학부모용 설문지 222.2. 학생용 설문지 232.3. 학업성취도 평가지 243. 연구절차 274. 분석방법 27Ⅴ. 연구결과 281. 기술통계 및 상관분석 282. 학생 성별에 따른 수학 동기 및 성취도 차이 293. 부모 변인과 자녀 변인 간 예측관계에 대한 연구모형 검증 303.1. 부모의 성 고정관념과 고정 마인드셋에 의한 부모의 기대 예측 303.2. 부모의 기대를 통해 부모의 수학 고정 마인드셋이 자녀의 수학 동기 및 성취도에 미치는 간접효과 검증 31Ⅵ. 결론 및 제언 34참고문헌 40ABSTRACT 5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