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선행 연구 고찰 3가. 아동을 위한 연극에 관한 연구 4나. 연극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63. 연구 방법 9Ⅱ. 이론적 배경 121. 2015 개정 국어과 연극 단원의 교육적 접근 방식 122. 2015 개정 국어과 연극 단원의 체제 14가. 연극 단원의 개념과 목표 14나. 연극 단원의 교육 내용 위계 16다. 연극 지도 모형 193. 2015 개정 국어과 연극 단원 활동 내용에 대한 비판적 분석 21Ⅲ. 연구 내용 381. 설문조사 38가. 대상과 방법 38나. 내용 412. 집단 심층 면접(FGI) 45가. 대상과 방법 45나. 내용 463. 전문가 인터뷰 47가. 대상과 방법 47나. 내용 48Ⅳ. 연구 결과 및 논의 501. 연극 단원에 대한 교사 인식 50가. 연극에 대한 인식 50나. 연극 지도에 대한 인식 54다. 연극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58라. 연극 단원 도입 이유에 대한 인식 62마. 연극 단원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662. 연극 단원 지도 실태 72가. 교과서 활용 및 재구성 실태 73나. 외부예술강사 활용 실태 843. 연극 단원 수행의 효율성 제고 방안 96가. 교과서 개선 방안 96나. 연수 및 교사지원 방안 105Ⅴ. 결론 및 제언 1181. 결론 1182. 제언 122참고문헌 124ABSTRACT 127부록 13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