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3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2Ⅱ. 이론적 배경 41. 테크놀로지 교수학적 내용지식(TPACK) 42. STEAM 교육 53. 식물의 한살이 74. 선행연구 분석 8Ⅲ. 연구 절차 및 방법 101. 연구 절차 102. 연구 대상 113. 교육과정 분석 124. STEAM 프로그램 개발 145. 검사 도구 156. 실험 설계 177. 자료 분석 18Ⅳ. 연구 결과 및 고찰 191. TPACK 기반 STEAM 프로그램 개발 결과 192. STEAM 프로그램 적용 결과 23Ⅴ. 결론 및 제언 321. 결론 322. 제언 33참고문헌 35ABSTRACT 39부 록 41<부록 1> 학업성취도 검사지<부록 2> 과학 탐구 능력 검사 도구<부록 3>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 도구<부록 4> 과학 흥미도 검사 도구<부록 5> 수업 만족도 검사 도구<부록 6> STEAM 프로그램 교수학습 과정안 및 학생용 학습지<부록 7> 수업 만족도 조사 결과<부록 8> STEAM 프로그램 수업 활동 모습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