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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5
Ⅰ. 서 론 11.1 연구 배경 11.2 논문의 구성 및 개요 3Ⅱ. 기존 전기자동차 기술과 관련 규정 52.1 전기자동차 기술 52.1.1 주파수 및 전압 조정 82.1.2 첨두 부하 절감 92.1.3 대기 예비력 92.1.4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위한 에너지 저장장치 102.2 전기자동차 관련 제도 및 규정 102.2.1 국내외 전기자동차 지원 정책 132.2.2 국내의 전기차 양방향 전력 전송 관련 제도 162.3 해외 및 국내 실증 현황과 지난 연구 17Ⅲ. 마이크로그리드 최적운영 계획법 제안 203.1 딥러닝 기반 일사량 및 부하 예측 알고리즘 203.1.1 FFNN 203.1.2 RNN-LSTM 213.2 부하 및 일사량 예측모델 알고리즘 검증 223.2.1 입력 데이터 준비 233.2.2 입력 데이터 전처리 253.3 FFNN, LSTM, 퍼시스턴스 모델의 부하 예측 성능 283.4 FFNN, LSTM, 퍼시스턴스 모델의 일사량 예측 성능 293.5 Dynamic Pricing을 통한 전기자동차 충전 및 방전 가격 303.6 전기자동차와 마이크로그리드 간 최적 협조제어 기법 36Ⅳ. 사례 연구 524.1 시뮬레이션 환경 524.2 전일 전기자동차 충전 및 방전 가격 산정 결과 524.3 전기자동차 최적 충전 및 방전 스케줄링 알고리즘 검증 544.3.1 Case 1 564.3.2 Case 2 604.4 제안한 전기자동차 최적 충·방전 스케줄링의 이득 계산 624.4.1 Case 1와 대조군의 이득 비교 654.4.2 Case 2와 대조군의 이득 비교 67Ⅴ. 결론 70Abstract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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