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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2020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연구의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5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71. 연구의 방법 72. 연구의 구성 9제2장 문헌연구 및 사례연구 12제1절 전통시장 121. 전통시장의 정의 및 역사 122. 전통시장의 특징 및 기능 153. 전통시장의 분류 17제2절 비주얼머천다이징 201. 비주얼머천다이징의 개념 및 역할 202. 비주얼머천다이징의 구성요소 22제3절 전통시장의 비주얼머천다이징 261. 전통시장의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 사례 262. 전통시장의 비주얼머천다이징 프로세스 37제3장 연구 1 ?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관한 소비자 인식 40제1절 서론 40제2절 이론적 배경 421. 이미지 지각에 관한 선행연구 고찰 422. 자극물 제시를 통한 지각 연구 44제3절 연구설계 및 연구가설 48제4절 자료의 수집 491.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492. 조사대상 및 자료 수집 543. 분석방법 55제5절 실증분석 561.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62. 소비자의 문화관광형 시장 이용특성 583.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대한 소비자 인식 차이분석 614.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 전과 후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와 만족도 차이 분석 63제6절 결론 64제4장 연구 2 ?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관한 소비자와 상인의 인식 비교 67제1절 서론 67제2절 이론적 배경 691. 학문적 관점의 비교연구 692. 대상자 관점의 비교연구 72제3절 연구설계 및 연구가설 75제4절 자료의 수집 761.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762. 조사대상 및 자료 수집 773. 분석방법 78제5절 실증분석 791. 문화관광형 시장 상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일반적 특성 792. 문화관광형 시장 상인의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관한 인식 823. 문화관광형 시장 상인의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 후 점포 경영성과 844.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 인식에 대한 소비자와 상인의 차이비교 86제6절 결론 89제5장 연구 3 ? 소비자와 상인이 인식하는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의 영향 92제1절 서론 92제2절 이론적 배경 961. 비주얼머천다이징 지각 962. 비주얼머천다이징 영향에 관한 선행연구 1013. 비주얼머천다이징과 구매의도 1024. 비주얼머천다이징과 만족도 1055. 경영성과 및 만족도 108제3절 연구설계 및 연구가설 1111. 연구설계 1112. 연구가설 112제4절 자료의 수집 1131.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1132. 조사대상 및 자료 수집 1163. 분석방법 118제5절 실증분석 1191.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1192. 구매의도와 전반적인 만족도에 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1213.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대한 상인 인식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1234.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대한 경영성과와 전반적 만족도에 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1255.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1286.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전반적인 만족에 미치는 영향 1297.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에 대한 상인의 인식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1308. 비주얼머천다이징 개선 후 경영성과에 대한 상인의 인식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131제6절 결론 132제6장 결론 및 제언 137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연구의 시사점 1371. 연구결과의 요약 1372. 연구의 시사점 141제2절 연구결과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149참고문헌 151설문지 165Abstract 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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