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9
2020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43. 연구의 제한점 64.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91. 컴퓨팅 사고력 정의구성 요소스킬 92. 문제해결 프로그래밍 교육과 프로그래밍의 어려움 분석 293. 문제해결 프로그래밍 교육에 효과적인 방법 394. 테스트주도개발과 프로그래밍 교육에의 활용 방안 525. CT 기반 학습 모형의 제한점 및 학습 모형 개발의 시사점 63III. 학습 모형 개발 및 수업 설계 701. CT-TDPS 학습 모형 개발 702. CT-TDPS 학습 모형 타당도 검증 753. CT-TDPS 학습 모형 수정 및 보완 814. CT-TDPS 적용 시 문제해결 프로그래밍 개발 흐름 845. CT-TDPS vs PBL 비교를 위한 수업 설계(1차) 856. CT-TDPS 학습 모형 적용을 위한 수업 설계(2차) 94IV. 연구 방법 1031. 1차 연구 1032. 2차 연구 115V. 연구 결과 1301. 1차 연구 결과 1302. 2차 연구 결과 146Ⅵ. 결론 및 제언 182참고문헌 188ABSTRACT 198부록 2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