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국문초록 ⅰ그림목차 ⅶ표 목 차 ⅹⅠ. 서 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논문구성 및 범위제시 53. 연구문제 6Ⅱ. 신규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해 71. 브랜드와 포지셔닝에 대한 이해 71.1. 브랜드 개념 정리 71.2. 포지셔닝의 이해 81.3. 브랜드의 이해와 포지셔닝의 중요성 121.4. 브랜드 자산 개념과 전략적 의의 162. 브랜드 이미지와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성 212.1. 브랜드 이미지의 이해 212.2. 브랜드 이미지와 패키지 디자인 222.3. 패키지 디자인의 개념 242.4. 패키지 디자인의 기능과 역할 252.5. 패키지 디자인의 시각적 구성 요소 293. 소비자 심리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이해 373.1.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구매행동 393.2. 소비자 심리의 정의 413.3. 소비자 구매심리의 유형 423.4. 소비자 구매심리의 특성 44Ⅲ. 오랩 요리란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개발 471. 오랩 요리란 브랜드 구축 배경 471.1. 액상계란의 개념 461.2. 국내 액상계란 시장 현황 분석 491.3. 오랩 요리란 출시 배경 511.4. 오랩 요리란 제품 개발 컨셉 541.5. 오랩 요리란 네이밍 선정 631.6. 오랩 요리란 B2C시장 포지셔닝 설정 652.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컨셉 672.1. 선행 디자인 분석 682.2.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전략 도출 692.3.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컨셉 및 디자인 개발 73Ⅳ. 패키지 디자인 평가를 위한 소비자 조사 981. 소비자 조사 대상 선정 및 조사 방법 981.1. 소비자 조사 대상 선정 및 표본 981.2. 설문 응답자의 구성 1001.3. 액상계란(액란) 제품 인지 및 구입실태에 대하 분석 1011.4. 소비자 조사 분석 방법 1022. 액상계란(액란) 제품의 관여도 분석 1033. 소비자 정보탐색 분석 1043.1. ‘오랩(O’Lab)‘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정보탐색 분석 1043.2. 제품명 ‘요리란’에 대한 소비자 정보탐색 분석 1054. 오랩 요리란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분석 1064.1.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분석 ? 용기 1074.2.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분석 - 제품명, 로고 및 슬로건 1094.3.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분석 - 메인 그래픽과 컬러 1114.4.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분석 - 레이아웃 및 통합 이미지 1135. 오랩 요리란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감성평가 1165.1. 감성평가 목적 및 형용사이미지 추출 1165.2.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감성평가 ? 브랜드 조화 1185.3.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감성평가 ? 품질 전달 1195.4. 오랩 요리란 패키지 디자인 감성평가 ? 관계 형성 1205.5. 감성평가 결과 122Ⅴ. 결 론 1231. 최종 검증 1232. 결론 및 제언 124참고문헌 127설 문 지 130Abstract 14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