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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61
제 1 장 서 론 1제 2 장 무인항공기 및 프로펠러의 이해 22.1 무인항공기의 이해 22.1.1 무인항공기의 정의 및 구성 22.1.2 무인항공기의 특성 22.1.3 무인항공기의 분류 22.2 프로펠러의 이해 42.2.1 프로펠러의 정의 및 구성 4제 3 장 프로펠러의 공력특성 해석 및 검증 53.1 검증모델의 선정 53.2 BEMT(Blade Element Momentum Theory) 53.2.1 모멘텀 이론 63.2.2 날개 요소 이론 73.2.3 모멘텀 이론과 날개 요소 이론의 결합 83.2.4 Prandtl tip loss factor 103.2.5 Poststall correction by Viterna-Corrigan model 113.3 BEMT를 이용한 프로펠러 공력특성 해석 프로그램 123.3.1 BEMT 계산 과정 123.3.2 프로그램에 사용한 수치적 기법 및 프로그램 개발 133.3.3 프로펠러의 공력특성 해석 163.4 CFD를 이용한 수치해석 173.4.1 지배 방정식 173.4.2 프로펠러 외부 형상 설계 203.4.3 CATIA에 의한 형상 설계 203.4.4 격자생성 및 경계조건 223.4.5 유동해석 233.5 기법의 결과 비교 및 평가 26제 4 장 중고도 무인기 프로펠러의 설계최적화 284.1 중고도 무인기 프로펠러 설계 284.1.1 역공학설계 모델의 선정 284.1.2 MQ-1 Predator 제원 284.1.3 CATIA를 이용한 형상 모델링 314.2 딥러닝(Deep Learning) 344.2.1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344.2.2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344.2.3 딥러닝(Deep Learning) 364.2.4 역전파(Back Propagation) 404.2.5 최적화 알고리즘 404.3 직접 수치최적화 방법의 설계최적화 424.3.1 최적화 문제의 정식화 424.3.2 설계최적화 및 결과분석 454.4 역설계(Inverse Design)의 설계최적화 474.4.1 역설계(Inverse Design) 검증 474.4.2 설계최적화 및 결과분석 48제 5 장 결 론 52참고문헌 54ABSTRACT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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