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1
제1장 서론 1제2장 이론적 배경 41. 우울증 41) 우울증의 진단기준 및 임상적 특징 42) 대학생과 우울증 43) 우울증과 긍정적 정서 54) 우울증과 반추 65) 우울증에 대한 기존의 치료 62. 행동 활성화 치료 71) 행동 활성화 치료의 정의와 기법 및 효과 72) 행동 활성화 치료와 가치 9제3장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1. 연구의 필요성과 문제 제기 122. 연구의 목적 133. 연구 가설 14제4장 연구방법 161. 연구대상 162. 측정도구 173. 연구 절차 224. 행동 활성화 개입의 주요 특징과 구성요소 235. 심리교육의 주요 특징과 구성요소 276. 분석 방법 30제5장 결과 321. 집단 간 사전 동등성 검증 322. 기술통계치 333. 행동 활성화 개입의 조작 검증 354. 행동 활성화 개입의 통계적 유의성 검증 475. 개입조건 내 측정시기 간 효과크기 비교 636. 행동 활성화 개입의 임상적 유의성 검증 66제6장 논의 681. 행동 활성화 개입의 결과 요약 및 효과검증 682. 제한점 및 추후연구를 위한 제언 763. 연구 의의 77참고문헌 79국문초록 86ABSTRACT 8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