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I. 서 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의 범위 및 구성 4II. 이론적 배경 62.1. 미용 교육서비스의 이론적 고찰 62.1.1. 미용 교육의 개념 및 현실 62.1.2. 교육서비스의 정의 및 특징 72.2. 미용 교육서비스 품질요인 92.2.1. 미용 교육품질의 개념 92.2.2. 교육서비스의 품질요인 102.3. 교육서비스의 성과에 대한 고찰 122.3.1. 교육서비스의 만족 122.3.2. 인지된 역량 12III. 연구설계 143.1. 연구모형 143.2. 연구가설 153.2.1. 미용 교육서비스 품질과 예비미용사의 만족도 간의 관계 173.2.2. 미용 교육서비스 품질과 예비미용사의 인지된 교육효과 간의 관계 18IV. 연구방법 204.1. 조사대상 및 자료의 수집 204.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214.2.1. 미용 교육서비스 품질요인의 측정 214.2.2. 미용 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의 측정 264.2.3. 미용 교육서비스에 대한 인지된 교육효과의 측정 274.3. 설문지의 구성 28V. 분석결과 305.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징 305.2.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315.3. 연구모형 및 가설검증 35VI. 결론 396.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396.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42참고문헌 43ABSTRACT 49부록: 설문지 5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