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7Ⅱ. 이론적 배경 81. 학사경고 8가. 대학생활 적응 8나. 학사경고 제도 10다. 학사경고 효과 11라. 학사경고 원인 13마. 학사경고 학생 지원프로그램 17바. 학사경고 극복 202. 대학의 지역 특성 26가. 대학의 지역 특성 26나. 지방 대학 학생의 특성 283. 대학의 계열 특성 30가. 대학의 계열 특성 30나. 인문계열 특성 31다. 인문계열 학생 특성 32Ⅲ. 연구방법 341. 현상학적 연구 342. 연구 대상 353. 자료수집 방법 394. 자료 분석 과정 4105. 연구의 타당성 41Ⅳ. 연구결과 471.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사립대학 인문계열 학생의 학사경고 극복경험에 대한 일반적 구조 기술 48가. 차선의 대학을 선택하게 됨 48나. 주어진 대학 환경을 받아들이지 못함 53다. 색안경 속 나의 대학 59라. 막막한 현실에 직면함 62마. 대학에 대한 인식의 전환점을 마주함 68바. 학업의 초점을 나에게 맞춤 72사. 삶에 능동적으로 나아감 772.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사립대학 인문계열 학생의 학사경고 극복경험에 대한 일반적 구조 기술 83Ⅴ. 논의 901. 논의 902. 연구의 의의 953.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96참고문헌 98부록 1051. 연구대상자 설명문 1062. 연구 동의서 1103. 연구 참여자 모집 공고문 1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