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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Ⅰ. 서론 11. 연구 배경 22. 연구 목적 33. 연구 방법 및 연구모형 4Ⅱ. 스마트공장을 위한 이론적 고찰 71. 유연생산시스템(FMS) 71) FMS의 정의 및 필요성 72) FMS의 설계 및 운영문제 83) FMS의 자원 할당 문제 92. 제약이론(TOC) 111) TOC의 5단계 절차 122) 버퍼의 종류와 주요기능 133) TOC-DBR 153. 시뮬레이션(Simulation) 161) 시뮬레이션 검증 관련 연구 162) 제약자원의 결정 관련 시뮬레이션 연구 174. APS(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185. 가상물리시스템(Cyber physical system) 211) CPS의 정의 및 필요성 212) CPS의 연구 동향 233) 제조업의 CPS 아키텍처 30Ⅲ. 제약공정의 운영정책 결정을 통한 수직통합제어 설계 341. 항공기 부품가공 FMS의 특성 분석 341) 생산제품 342) 윙립 생산 공정분석 342. 시뮬레이션 모델 361) QUEST 모델 362) 시뮬레이션 환경변수 383. 제약공정의 운영정책 결정 441) 제약자원의 결정 442) 운영정책 결정 564. 항공기 부품공장의 제조현장 상황 705. 스마트공장의 고도화를 위한 수직통합제어 설계 741) 제조업의 CPS 도입 시 고려사항 752) 고려사항을 반영한 제조업의 CPS 개념도 783) 제조업을 위한 CPS 설계 개념 모형 79Ⅳ. CPS 기반 생산통제시스템 개발 811. WFMS 수직통합제어 모형 811) CPS 수직통합제어 모형 정의 812) CPS 기반 4단계 수직통합제어 모형 823) CPS 기반 수직통합제어 구축 프로세스 842. CPS 기반 생산통제시스템 프레임워크 851) 기존 생산통제시스템과 CPS 기반 생산통제시스템의 비교 852) CPS 기반 생산통제시스템 프레임워크 863) W-FMCS의 운영 절차 873. 항공기 부품공장을 위한 W-FMCS 아키텍처 891) 항공기 부품공장의 W-FMCS 아키텍처 구현 892) 가상공장 통제 모듈 구현 923) 물리공장 통제 모듈 구현 103Ⅴ. CPS 기반 W-FMCS 운영 효과분석 1111. 항공기 부품공장의 W-FMCS 구축 및 운영 1111) 항공기 부품공장을 위한 W-FMCS 구축 1112) W-FMCS 운영 1122. W-FMCS 운영 효과 1161) W-FMCS 적용 효과분석 1162) W-FMCS 성과평가 1213) W-FMCS 결과 종합정리 126Ⅵ. 결론 및 시사점 128참고 문헌 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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