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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6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 배경 1제2절 연구 목표 및 내용 3제2장 건국대학교 6분력 내장형 밸런스(KB-40) 시스템 구축 5제1절 밸런스 개요 52.1.1 외장형 밸런스(External Balance) 52.1.2 내장형 밸런스(Internal Balance) 72.1.3 좌표계(Coordinate System) 9제2절 6분력 내장형 밸런스를 이용한 풍동시험 개요 122.2.1 건국대학교 다목적 아음속풍동(Konkuk University Multipurpose Subsonic Wind Tunnel) 13제3절 건국대학교 6분력 내장형 밸런스 16제4절 건국대학교 6분력 내장형 밸런스 시스템 상세 설계 202.4.1 어댑터(Adaptor) 202.4.2 보정용 틀(Calibration Rig) 232.4.3 스팅 서포트 시스템(Sting Support System) 252.4.4 DAQ 시스템(Data Acquisition System) 292.4.5 페어링 시스템(Fairing System) 30제5절 건국대학교 6분력 내장형 밸런스 시스템 제작 및 설치 33제3장 건국대학교 6분력 내장형 밸런스(KB-40) 보정 35제1절 내장형 밸런스 보정 원리 35제2절 내장형 밸런스 보정 절차 383.2.1 내장형 밸런스 교정장치 383.2.2 건국대학교 6분력 내장형 밸런스 보정 코드 40제3절 건국대학교 6분력 내장형 밸런스 보정 결과 45제4장 건국대학교 6분력 내장형 밸런스(KB-40) 성능 검증 50제1절 시험모델 선정 및 설계, 제작 50제2절 전산 유체 해석 검증 56제3절 실험 구성 59제4절 실험 결과 624.4.1 정적 공력계수 도출 624.4.2 받음각 보정 654.4.3 Base 항력 보정 664.4.4 실험 결과 및 KFLOW 계산 결과 67제5장 결론 70참고문헌 71국문초록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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