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73. 용어정의 8Ⅱ. 이론적 배경 91. 유아역사교육 91) 유아역사교육의 개념 및 목적 92) 유아역사교육의 내용 113) 유아역사교육의 교수학습방법 172. 교육연극 211) 교육연극의 개념 212) 교육연극의 교육적 의의 283. 역사적 태도 301) 역사적 태도의 개념 302) 역사적 태도의 교육적 의의 324. 대인문제해결력 341) 대인문제해결력의 개념 352) 대인문제해결력의 교육적 의의 38Ⅲ. 연구 방법 401. 연구대상 402. 연구설계 413. 연구도구 411) 유아 역사적 태도 검사 412) 유아 대인문제해결력 검사 424. 역사교육활동 구성 441) 위인그림책 선정 442) 교육연극을 활용한 역사교육활동 구성 473) 내용타당도 검증 525. 연구절차 531) 예비연구 532) 사전검사 543) 실험처치 544) 사후검사 606. 자료 처리 및 분석 617. 연구윤리 61Ⅳ. 연구결과 621. 교육연극을 활용한 역사교육활동이 유아의 역사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622. 교육연극을 활용한 역사교육활동이 유아의 대인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631) 대인문제해결력 전체에 미치는 영향 632) 대인문제해결력의 하위요인인 대안적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653) 대인문제해결력의 하위요인인 결과예측사고에 미치는 영향 66Ⅴ. 논의 및 결론 69참고문헌 77ABSTRACT 86부록 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