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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이규민 (한국교통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지도교수
김일송
발행연도
2021
저작권
한국교통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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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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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3-레벨 부스트 컨버터의 개선된 소 신호 모델링 및 멀티 루프 컨트롤러의 설계 기법에 대해 제시한다. 세 가지 상태 변수를 사용하는 3-레벨 부스트 컨버터의 기존 모델링 기법과는 달리, 제안된 모델링은 두 가지 상태 변수를 기반으로 모델을 해석하기 때문에 간단한 전달 함수가 유도된다. 제안된 방법은 모드 변경에 관계없이 통일된 모델링 접근방식을 사용하여 모든 듀티비에서 운전이 가능하다. 분석 결과 두 운전모드의 전달함수가 동일하며, 이는 3-레벨 부스트 컨버터의 소 신호 모델링이 기존의 단일 레벨 부스트 컨버터와 동일함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이는 선형 피드백 제어기가 모드 조건에 상관없이 모든 운영 범위에 적용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PI 제어기를 사용하여 3-레벨 부스트 컨버터의 이중 루프 제어기를 설계하는 방법이 제시되며, 커패시터 전압 균형 제어기에 대해 설명된다. 제시된 모델링과 제어기는 시뮬레이션 및 실험 검증을 수행하여 시스템 설계의 효과를 검증한다.

목차

Ⅰ. 서 론 1
Ⅱ. 제안하는 3-레벨 부스트 컨버터 모델링 기법 4
2.1 TLB 컨버터 동작원리 및 제안하는 모델링 기법 4
2.1.1 Mode 1 시스템 해석 8
2.1.2 Mode 2 시스템 해석 10
2.2 3-레벨 부스트 컨버터 상태 공간 평균화 및 소신호 해석 12
Ⅲ. 제어기 설계 15
3.1 double-loop 제어기 설계 18
3.2 Capacitor Voltage balancing 제어기 설계 23
Ⅳ. 모의해석 및 실험 25
4.1 모의해석 25
4.1.1 모델링 및 제어기 검증 25
4.1.2 시뮬레이션 29
4.2 실험 32
Ⅴ. 결론 36
참 고 문 헌 37
Abstract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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