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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0
제1장 서 론 11. 직류·교류 하이브리드 시스템 12. 기존 연구 33. 연구의 필요성 54. 연구의 내용 75. 논문의 구성 8제2장 진행파 이론 및 특징 91. 고장점 표정에 관한 연구 9가. 임피던스 기반 고장점 표정 관련 기존 연구 9나. 인공지능 기반 고장점 표정 관련 기존 연구 12다. 진행파 기반 고장점 표정 관련 기존 연구 13라. 진행파 기반 고장점 표정 방법의 분류 152. 진행파 이론 17가. 진행파 기반 양단 방식(double-ended)의 원리 17나. 비균일 선로에서 진행파 기반 고장점 표정 방법 19다. 진행파의 신호 처리 22라. 진행파의 굴절과 반사 23마. 선로 가압 시험을 통한 진행파 속도 측정 24제3장 직류·교류 하이브리드 계통의 고장 특성 281. 교류 배전계통의 고장 특성 282. 직류 배전계통의 고장 특성 32가. AC/DC 컨버터 고장 응답 특성 34나. DC/DC 컨버터 고장 응답 특성 37제4장 진행파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송전계통의 보호 알고리즘 개발 401. 전력계통 보호 고려사항 402. 직류·교류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보호계전 42가. 진행파 기반 고장 검출 방법 42나. 고장 구간 분류 43다. 고장점 계산 43라. 오차 계산 및 자기보호 영역 점검을 통한 고장 위치 cross-check 44마. 제안된 진행파 기반 계전 방식의 성능 463. 직류·교류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보호협조 48가. 선로 고장 시 보호협조 50나. 전원 고장 시 보호협조 52제5장 시뮬레이션 및 결과 분석 541. 모의 조건 54가. 직류·교류 하이브리드 계통 모델링 54나. 모의 조건 582. 모의 결과 및 분석 67가. 제안된 진행파 기반 방식의 고장 검출 및 고장점 표정 결과 67나. 제안된 하이브리드 계통 보호협조 결과 111제6장 결 론 117[참 고 문 헌] 119[Abstract]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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