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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2
1장.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1.3 연구진행 흐름도 52장. 바이오미미크리(Biomimicry)의 이론적 고찰 62.1 바이오미미크리(Biomimicry)의 개념 및 정의 82.1.1 바이오미미크리의 개념 82.1.2 바이오미미크리의 정의 102.2 바이오미미크리(Biomimicry)의 배경 122.2.1 바이오미미크리의 생성 배경 122.2.2 바이오미미크리의 현대적 발전 배경 222.2.3 바이오미미크리의 지속가능한 발전 272.3 바이오미미크리(Biomimicry)의 디자인 특성 282.3.1 바이오미미크리 디자인 개념화 282.3.2 바이오미미크리 디자인 프로세스 302.3.3 바이오미미크리 디자인의 요소 333장. 패션공간과 바이오미미크리(Biomimicry) 표현요소의 관계성 403.1 패션디자인의 동향 423.1.1 패션산업의 발전과정 423.1.2 패션디자인과 바이오미미크리 473.1.3 지속가능한 패션 493.2 패션공간 구성요소와 프로그램 513.2.1 패션공간의 공간구성요소 513.2.2 패션공간의 프로그램 533.2.3 패션공간의 디자인 구성요소 573.3 패션디자인에서 나타나는 바이오미미크리 디자인 유형 603.3.1 유기적 형식 613.3.2 기하학적 형식 633.3.3 순환적 형식 653.4 소결 684장. 패션뷰티공간에 나타난 바이오미미크리 사례조사 및 분석 704.1 사례조사 대상 및 방법선정 724.1.1 사례 선정배경 724.1.2 사례분석틀 설정 724.2 국외사례분석 744.2.1 Amazon Fashion Studio 744.2.2 L''OCCTANE London Flagship Store 784.2.3 WARDA Re-Tale Store 834.2.4 Collective Space + Manual House 884.2.5 Zak Ik Store 924.2.6 Telli Bio Boutique 964.2.7 Health Yoga Life 1004.2.8 Blue Mist 1044.3 분석의 종합 1085장. 바이오미미크리 패션공간디자인 계획안 1105.1 계획의 방향 1125.2 대지선정 및 분석 1135.3 공간계획 1145.4 계획개요 1165.5 계획도면 1205.6 투시도 1265.7 패널이미지 1296장. 결론 1306.1 결론 132참 고 문 헌 134ABSTRACT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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