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국문초록 ⅰ목차 ⅳ표 목차 ⅶ그림 목차 ⅸ제1장 서론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 방법 및 범위 5제2장 이론적 배경제1절 홈쇼핑 방송영상 61. 홈쇼핑의 정의 62. 홈쇼핑 자막의 변화 과정 72.1 2000년 이전의 홈쇼핑 자막 82.2 2000년~2010년까지의 홈쇼핑 자막 102.3 2010년~2020년까지의 홈쇼핑 자막 153. 홈쇼핑 자막의 선행연구 20제2절 시각적 주의 261. 시각적 주의의 정의 262. 시각적 주의의 연구 283. 영상에서의 시각적 주의 31제3절 시선추적 장치 331. 시선추적 기법 332. 시선추적 장치의 분석방법 35제3장 사례 조사제1절 홈쇼핑 방송영상의 구성 431. 홈쇼핑 방송 레이아웃 432. 홈쇼핑 방송영상의 특성 463. 홈쇼핑 방송자막의 특성 48제4장 연구 문제 및 연구 방법제1절 연구 문제 50제2절 연구 방법 501. 피험자 선정 502. 실험 자극물 513. 실험 도구 524. 시선추적 측정 및 분석 54제5장 연구 결과제1절 홈쇼핑 방송 자막 시각적 주의 실험 551. 실험절차 및 데이터 수집 551.1 영상1 : 삼성 청소기 설명영상1 611.2 영상2 : 삼성 청소기 설명영상2 651.3 영상3 : 삼성 청소기 설명영상3 671.4 영상4 : 삼성 청소기 설명영상4 701.5 영상5 : 삼성 청소기 설명영상5 721.6 영상6 : 삼성 청소기 설명영상6 751.7 영상7 : 삼성 청소기 자료영상1 771.8 영상8 : 삼성 청소기 자료영상2 801.9 영상9 : 삼성 청소기 시연영상1 821.10 영상10 : 삼성 청소기 자료영상3 851.11 영상11 : 삼성 청소기 시연영상2 871.12 영상12 : 삼성 청소기 시연영상3 901.13 영상13 : 삼성 청소기 시연영상4 921.14 영상14 : 삼성 청소기 시연영상5 951.15 영상15 : 삼성 청소기 시연영상6 971.16 영상16 : 삼성 청소기 자료영상4 1001.17 영상17 : 삼성 청소기 자료영상5 1021.18 영상18 : 삼성 청소기 자료영상6 105제2절 홈쇼핑 방송 자막 시각적 주의 실험 결과 107제6장 논의와 결론제1절 결론 및 연구 결과 요약 118제2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 120참고문헌 123웹사이트 129ABSTRACT 13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