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5
제1장 서론 1제 1 절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1제 2 절 연구목적 4제 3 절 연구의 범위 및 구성 6제2장 이론적 고찰 8제 1 절 MICE산업 종사자 81. MICE산업 종사자의 개념 및 현황 82. MICE산업 종사자의 직무와 업무환경의 특성 10제 2 절 워라밸(Work-life balance) 121. 워라밸의 개념 122. 워라밸의 구성요소 153. 워라밸에 관한 선행연구 19제 3 절 조직몰입1. 조직몰입의 개념 222. 조직몰입의 구성요소 253. 조직몰입에 관한 선행연구 28제 4 절 자아존중감(Self-esteem)1. 자아존중감의 개념 312. 자아존중감의 구성요소 353. 자아존중감에 관한 선행연구 38제3장 연구방법 41제 1 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11. 연구모형 412. 가설설정 423.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44제 2 절 조사설계 461. 표본 설계 및 조사방법 462. 설문지 구성 및 측정 473. 연구 분석방법 48제4장 연구결과 49제 1 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49제 2 절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511. 신뢰성 검증 512. 타당성 검증 52제 3 절 가설 검증 561. 연구 모형 및 가설 검증 56제5장 결론 61제 1 절 연구의 요약 61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 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