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론 1Ⅱ. 이론적 배경 52.1 영어의 상 52.1.1 어휘상 52.1.2 관점상 102.2 진행상의 속성 112.2.1 진행상의 형태 112.2.2 진행상의 의미 122.2.3 상태술어의 진행상 152.3 형용사의 진행상 172.4 사건성 212.5 선행연구 232.5.1 영어 상태술어 진행상의 의미와 사용 연구 232.5.2 영어 상태술어 진행상에 대한 교재 연구 262.5.3 영어 상태술어 진행상 습득에 대한 연구 292.6 선행연구의 한계점 및 연구의 필요성 32Ⅲ. 실험 343.1 실험 목적과 가설 343.2 실험 방법 363.2.1 실험 참가자 363.2.2 실험 설계 383.2.3 실험 도구 및 절차 413.2.4 통계분석 방법 45Ⅳ. 실험 결과 474.1 기술 통계 결과 474.1.1 문법범주에 따른 진행상 허용도 비교 474.1.2 사건성에 따른 진행상 허용도 비교 484.1.3 문법범주와 사건성에 따른 진행상 허용도 비교 494.1.4 영어 수준에 따른 진행상 허용도 비교 534.2 통계분석 결과 574.2.1 문법범주와 사건성에 따른 진행상 습득 비교 574.2.2 영어 수준에 따른 진행상 습득 비교 61Ⅴ. 논의 665.1 진행상과 문법범주 665.2 진행상과 사건성 685.3 영어 수준에 따른 상태술어 진행상의 습득 715.3.1 영어 수준과 상태술어 진행상의 습득 715.3.2 영어 수준과 사건성 73Ⅵ. 결론 및 제언 76참고문헌 81부록 8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