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9
제 Ⅰ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3제 2 절 연구 방법 및 구성 51. 연구 방법 52. 연구 구성 5제 Ⅱ 장 이론적 배경 7제 1 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7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 72.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프레임워크 133. 중소기업의 사회 분야 관련 CSR 활동 14제 2 절 조직 거버넌스 17제 3 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성과 21제 4 절 CSR 활동과 CSR 성과 간의 선행연구 23제 Ⅲ 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6제 1 절 연구모형의 설정 26제 2 절 연구가설 271. 중소기업의 사회 분야 영역별 CSR 활동과 이해관계자 중심의 조직 거버넌스 272. 이해관계자 중심의 조직 거버넌스와 CSR 성과 323. 이해관계자 중심의 조직 거버넌스의 매개효과 33제 Ⅳ 장 연구방법론 37제 1 절 기초자료의 분석 371.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372. 설문의 구성 383. 분석대상의 특성 39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421. 중소기업의 사회 분야 영역별 CSR 활동 422. CSR 성과 423. 이해관계자 중심의 조직 거버넌스 434. 통제변수 43제 Ⅴ 장 실증분석 및 가설검증 45제 1 절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451. 타당도 분석 452. 신뢰도 분석 48제 2 절 상관관계 분석 및 다중공선성 검증 491. 상관관계 분석 492. 다중공선성 검증 49제 3 절 연구가설 검증 51제 Ⅵ 장 결 론 54제 1 절 연구결과 요약 54제 2 절 연구의 기여점 및 시사점 551. 이론적 기여점 552. 실무적?정책적 시사점 58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제언 60참고문헌 62부록(설문지) 7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