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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김창영 (아주대학교, 아주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이교범
발행연도
2021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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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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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PLC와 인버터에 기반한 기계식 주차설비의 성능 향상을 제안한다. 기존의 기계식 주차설비는 PLC만 활용한 제어 방식으로 유도전동기에 과전류 발생 소지가 있고, 브레이크 패드에 마찰 마모 및 손상으로 승차감이 낮아지며 수명이 단축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PLC와 인버터를 활용한 제어 방식을 수행한 경우 유도전동기에 과전류를 방지하고, 브레이크 패드를 보호하여 승차감을 향상하며 제어성과 안전성을 확보한다. 제안한 PLC와 인버터를 활용한 제어 방식을 기계식 주차설비에 적용하여 그 타당성을 검증한다.

목차

제1장 서 론 1
제2장 기계식 주차설비 소개 2
제1절 기계식 주차설비의 개요 2
제2절 기계식 주차설비의 기술 동향 3
제3절 기계식 주차설비의 대표적인 종류 5
제3장 기계식 주차설비의 제어시스템 7
제1절 HMI (Human Machine Interface) 7
제2절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9
제3절 인버터(Inverter) 14
제4절 유도전동기 19
제4장 PLC와 인버터에 기반한 기계식 주차설비의 성능 향상 실험 22
제1절 기계식 주차설비의 시스템 구성 22
제2절 기계식 주차설비의 성능 실험 및 고찰 28
제5장 결 론 36
참고문헌 37
ABSTRACT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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