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2021
Ⅰ. 서 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4C. 용어의 정의 5Ⅱ. 이론적 배경 6A. 유아의 삶과 놀이 6B.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놀잇감 11C. 놀잇감으로서 생활용품 15Ⅲ. 연구 방법 20A. 연구 참여자 20B. 연구현장 24C. 연구 과정 28D. 자료 수집과 분석 301. 자료 수집 302. 자료 분석 38Ⅳ. 연구결과 40A. 생활용품을 활용한 놀이에 참여한 유아의 경험 401. 자유롭게 탐색하며 창조한 ''나만의 놀이'' 402. 함께 준비하고 공유하는 ''우리들의 놀이'' 533. 순환되고 계속되는 생활용품 놀이 71B. 생활용품을 활용한 놀이의 의미 851. 반복하며 찾게 되는 기쁨과 몰입 852. 놀이를 지속하는 힘: 공감과 존중 933. 우리만의 특별한 경험으로서의 의미 100Ⅴ. 논의 및 결론 108A. 논의 1081. 생활용품을 활용한 놀이에 참여한 유아의 경험 1082. 생활용품을 활용한 놀이에 참여 경험의 의미 111B. 결론 114C. 제언 115참고문헌 116ABSTRACT 124부록 12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