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9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내용 33. 용어의 정리 3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51. 탐구 중심 환경교육 52. 도시 환경교육 83. 유역 중심의 물 환경교육 104. 수질 모니터링을 이용한 탐구중심 물 환경교육 115. 물 환경교육의 탐구 모형 14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71. 연구 절차 172. 연구 장소 193. 수질지표의 측정방법 및 의미 244. 연구 자료 처리 및 분석 26Ⅳ. 연구 결과 및 논의 271. 도시 환경교육 모형 개발을 위한 도시 하천 수질모니터링과 유역 물 환경 탐사 및 분석 27가. 측정구역별 모니터링 결과 분석 27나. EC를 중심으로 한 동일 하천 수계별 모니터링 결과 분석 48다. 강수가 하천의 수질에 미치는 영향 572. 수질모니터링과 유역 탐사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 탐구형 도시 환경교육 모형'' 개발 593. 건강한 물 순환 관점에서 세종시 도시 하천 물 순환 시스템 탐사와 통찰적 탐구 714. 도시 하천 물 순환 탐사와 통찰적 탐구를 토대로 한 ''통찰적 탐구형 도시 환경교육 모형'' 개발 945. 종합 논의 : 과학적 탐구형 및 통찰적 탐구형 도시 환경교육 모형 101Ⅴ. 결론 및 제언 1071. 결론 1072. 제언 110참고문헌 112ABSTRACT 116[부록1] 세종시 하천의 물길 따라 EC 측정 및 탐구 119[부록2] 돌고도는 세종시 물 순환 시스템 탐구 125[부록3] 수질 탐사 일지 12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