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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론 11.1 연구배경 11.2 이전연구 41.3 연구목적 6제2장 하중 72.1 전체시스템의 하중 72.2 공기역학적 하중 72.3 유체역학적 하중 82.4 계류선의 하중 102.5 수치해석 도구 11제3장 설계 123.1 개요 123.2 로터와 너셀 133.2.1 로터 상사비 133.2.2 로터-너셀 조립체의 질량 143.2.3 블레이드의 공력 특성 153.3 타워 173.3.1 타워 상사비 173.3.2 타워 클리어런스 173.3.3 캠벨 선도 193.4 부유체 203.4.1 부유체 상사비 203.4.2 부유체의 건현 213.4.3 복원성 233.5 계류시스템 233.6 제어시스템 253.6.1 네거티브 댐핑 253.6.2 게인 값 253.6.3 검증 263.7 정상상태 해석 28제4장 하중해석 294.1 개요 294.2 설계하중조건 294.3 해상환경조건 324.3.1 설치지역 선정 324.3.2 일반해상환경 334.3.3 극한해상환경 344.3.4 바람과 파도와의 관계 354.4 극한하중해석 364.4.1 가동조건에서의 극한하중 364.4.2 정지조건에서의 극한하중 454.5 피로하중해석 484.5.1 피로하중해석조건 484.5.2 사이클 집계 방법 504.5.3 마르코프 행렬 524.5.4 등가피로하중 54제5장 모형시험 555.1 개요 555.2 모형시험 준비 555.2.1 제원 555.2.2 모형 제작 585.2.3 계류판의 효과 595.2.4 장비 및 배치 605.3 모형시험 조건 615.4 모형시험 결과 635.4.1 자유감쇠운동 635.4.2 규칙파 645.4.3 불규칙파 66제6장 최적화 686.1 개요 686.2 유체정역학적 최적화 696.3 유체동역학적 최적화 746.4 결과 76제7장 결론 및 향후 연구 78참고문헌 82Abstract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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