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3제2절 연구 범위 및 구성 41. 연구 범위 42. 연구 구성 4제2장 이론적 배경 6제1절 선물증여 61. 선물증여 62. 선물증여의 기능 73. 선물증여 과정 모델 104. 선물증여의 요소 135. 선물증여에 관한 연구 15제2절 사회적 거리 171. 사회적 거리 개념 172. 사회적 거리에 관한 연구 18제3절 조절초점 201. 조절초점이론 202. 조절초점에 관한 연구 21제4절 제품유형 23제5절 선물증여 동기 241. 선물증여 동기의 개념 및 유형 242. 선물증여 동기에 관한 연구 26제6절 선물 선호도 28제3장 연구모형 및 연구 가설 30제4장 연구방법 35제1절 사전조사 351. 사전조사 실험절차 및 측정항목 352. 사전조사결과 36제2절 본 조사 371. 실험설계 372.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37제3절 설문지 구성 381. 변수의 조작적 정의 382. 측정항목 39제4절 분석방법 43제5장 실증분석 44제1절 자료의 분석 및 평가 441. 응답자의 특성 442. 측정항목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453. 측정항목의 조작화 검정 47제2절 가설 검증 491. 가설 1, 3, 4 검증 492. 가설 2, 5, 6 검증 51제6장 결 론 56제1절 연구 결과 및 시사점 56제2절 한계점 및 향후 연구 58참고문헌 60Abstract 72摘要 74부록 7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