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Ⅰ. 서론 1Ⅱ. 이론적 배경 41. 온라인 리뷰와 제품 유형 42. 지각된 유사성 83. 심리적 파워 113. 가설 설정 15Ⅲ. 연구 1 191. 연구 방법 20가. 연구 참가자 20나. 연구 설계 및 절차 20다. 실험 과제 및 측정 변인 23(1) 독립변인 23(가) 제품 정보 및 온라인 리뷰 23(2) 종속변인 27(가) 긍정적 리뷰 제품에 대한 구매 의도 27(3) 조절변인 28(가) 지각된 유사성 28(4) 통제변인 29(가) 제품 지식 수준 29라. 분석 방법 292. 연구 결과 30가. 조작 점검 확인 30나. 가설 검증 31(1) 가설 1 검증 313. 연구 논의 33Ⅳ. 연구 2 351. 연구 방법 36가. 연구 참가자 36나. 연구 설계 및 절차 37다. 실험 과제 및 측정 변인 39(1) 독립변인 39(가) 제품 정보 및 온라인 리뷰 39(2) 종속변인 43(가) 긍정적 리뷰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 43(3) 조절변인 43(가) 지각된 유사성 43(나) 심리적 파워 44(4) 매개변인 46(가) 리뷰 진단성 46(4) 통제변인 46(가) 관여도 46라. 분석 방법 472. 연구 결과 47가. 조작 점검 확인 47나. 가설 검증 50(1) 가설 2 검증 503. 연구 논의 54Ⅴ. 종합 논의 561. 연구 결과 요약 562. 연구의 의의 583. 연구의 제한점 및 추후 연구 방향 61Ⅵ. 참고 문헌 64Ⅶ. 부록 7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