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3
I. 서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8II. 이론적 배경 9A. 교사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91. 교사 전문성 확보 92. 전문적학습공동체 17B. 교육에서의 만남과 대화 291. 부버 철학에서의 만남과 대화 292. 교육에서의 공동체 이론 38III. 연구 방법 46A. 연구 설계 461. 연구 패러다임 462. 연구계획 수립 48B. 연구 맥락 491. 연구자 492. 연구참여자 52C. 연구 현장 551. 자료수집과 자료 분석 552. 연구 타당성 59Ⅳ. 유치원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의 만남과 대화 과정 탐색 61A. 만남으로 연결된 ''같음과 다름'' 611. 연결, ''같음''을 찾는 노력 612. 다르지만 같아서 함께할 수 ''있음'' 84B. 틈새, 새로운 ''대화''가 움트는 곳 1071. 관계, ''틈새''에서 쌓이는 것 1072. 같음과 다름 ''사이'' 움트는 대화 131Ⅴ. 논의 및 결론 158A. 요약과 논의 158B. 결론과 제언 167참고문헌 170ABSTRACT 179부록 18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