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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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9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의의 3Ⅱ. 이론적 배경 및 기존 연구 검토 51. 온라인 시대의 개인투자자와 주식 정보 51) 국내 주식시장과 개인투자자 5(1) 국내 주식시장과 ‘3,000p시대’ 52) 정보와 이용자 6(1) 인터넷을 통한 정보 6(2) 소셜미디어를 통한 정보 72. 웹의 발전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81) 월드와이드웹의 특징과 발전과정 8(1) 월드와이드웹의 특징 8(2) 웹의 발전과정: 웹 1.0과 웹 2.0 92)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유튜브 10(1)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특성 및 분류 10(2)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서의 유튜브 133)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접근법 17(1) 댓글과 담론 17(2) 댓글과 설득 커뮤니케이션 183. 사회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분석 191) 사회연결망 분석 19(1) 사회연결망 분석의 정의 19(2) 웹보메트릭스 분석 232) 의미연결망 분석 24(1) 의미연결망 분석의 정의 244. 기존 문헌 검토 251) 개인투자자와 정보 연구 25(1) 국내 주식시장의 개인투자자 관련 연구 25(2) 인터넷 정보 활용 연구 26(3) 소셜미디어 정보 활용 연구 27(4)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 주식 정보 연구 28(5) 유튜브 관련 연구 302) 사회연결망과 의미연결망 연구 32(1) 사회연결망 분석을 이용한 연구: 이용자 관계 분석 32(2) 의미연결망 분석을 이용한 연구: 텍스트 분석 335. 연구문제 34Ⅲ. 연구의 방법과 분석 기법 351. 데이터 수집 352. 분석 방법 371) 채널 분석 372) 정보 이용자 태도 분석 393) 영상 내용과 댓글 메시지 의미연결망 분석 414) 댓글 이용자 간 관계망 분석 425) 연구 분석 절차 44Ⅳ. 연구결과 461. 삼프로TV 영상 제목 분석 462. 영상 댓글을 통한 이용자 태도 분석 483. 영상 내용과 댓글에 나타난 주요 단어 분석 514. 영상 댓글의 상위 빈출 단어쌍 분석 565. 댓글 이용자 관계망 분석 63Ⅴ. 결론 671. 결론 및 시사점 672. 연구한계 및 향후과제 72참고문헌 74영문초록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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