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93. 용어 정의 10Ⅱ. 이론적 배경 121. 유아수학교육과 유아교사 121) 유아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122) 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와 수학교수효능감 193)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 232. 웹기반 교육 251) 웹기반 교육의 개념 252) 웹기반 교육의 특성 283) 유아교사를 위한 웹기반 연수 303. ARCS모형 321) ARCS모형의 하위요소 322) ARCS모형이 적용된 웹기반 프로그램 39Ⅲ.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 421. 준비단계 451)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설정을 위한 문헌분석 452) 프로그램의 내용 구성을 위한 문헌 및 자료분석 483) 웹 프로그램 운영과 교수-학습 방법을 위한 문헌 및 자료분석 604) 프로그램의 평가를 위한 문헌 및 자료분석 625) 요구도 조사 642. 개발단계 701)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방향설정 702)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시안구성 733) 1차 전문가 협의 및 프로그램 시안 수정 754) 2차 전문가 협의 및 프로그램 수정 795) 3차 전문가 협의 및 프로그램 수정 833. 완성단계 851) 최종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 852) 유아수학 교사연수 웹 프로그램 제작도구 및 개발환경 913)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 스토리보드 93Ⅳ.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적용 및 효과 991. 연구방법 1001) 연구 대상 1002) 연구 설계 1013) 연구 도구 1034) 연구 절차 1075) 자료수집 및 분석 1162. 연구결과 1181)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효과 1182)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 경험과 변화 134Ⅴ. 논의 1521.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 구성 1522.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 효과 1563. ARCS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유아수학 교사연수 프로그램 경험과 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와 교수효능감의 변화 160Ⅵ. 결론 및 제언 164참고문헌 167영문초록 186부 록 1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