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74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필요성 1제2절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5제3절 연구모형 6제2장 이론적 배경 7제1절 용어의 정의 71. SNS 과몰입 경향성 72. SNS 이용동기 83. 주관적 안녕감 9제2절 청소년의 SNS 과몰입 경향성 11제3절 SNS 과몰입 경향성에 대한 영향요인 131. SNS 이용동기와 SNS 과몰입 경향성 132. 주관적 안녕감과 SNS 과몰입 경향성 15제4절 SNS 이용동기와 SNS 과몰입 경향성의 관계에서 주관적 안녕감의 매개효과 181. SNS 이용동기와 주관적 안녕감 182. 주관적 안녕감의 매개효과 22제3장 연구방법 24제1절 연구대상 24제2절 측정도구 26제3절 자료 분석 방법 31제4장 연구결과 32제1절 기술통계 및 상관분석 321. 주요 변인들의 기술통계 322. 측정 변인들 간의 상관관계 33제2절 SNS 이용동기 및 주관적 안녕감과 SNS 과몰입 경향성의 관계 361. SNS 이용동기가 SNS 과몰입 경향성과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362. SNS 이용동기들이 SNS 과몰입 경향성과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력 393. SNS 이용동기와 SNS 과몰입 경향성의 관계에서 주관적 안녕감의 매개효과 424. SNS 이용동기와 SNS 과몰입 경향성의 관계에서 주관적 안녕감의 매개효과 비교 455. SNS 이용동기들과 SNS 과몰입 경향성의 관계에서 주관적 안녕감의 매개효과 49제5장 결론 및 논의 53제1절 요약 53제2절 논의 55제3절 함의 및 제언 59참고문헌 62부 록 71국문초록 77ABSTRACT 7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