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목 차제 1 장 서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1제 1 항 문제의 제기 1제 2 항 연구의 목적 3제 2 절 연구의 구성 3제 2 장 이론적 배경 6제 1 절 서비스스케이프 6제 1 항 서비스스케이프의 개념 및 정의 6제 2 항 서비스스케이프의 구성요인 8제 3 항 서비스스케이프에 관한 선행연구 12제 2 절 라포형성행동 14제 1 항 라포의 개념 및 정의 14제 2 항 라포형성행동의 구성요소 16제 3 항 라포형성행동의 선행연구 19제 3 절 고객만족도 20제 1 항 고객만족도의 개념 및 정의 20제 2 항 고객만족도의 선행연구 22제 4 절 재방문의도 23제 1 항 재방문의도의 개념 및 정의 23제 2 항 재방문의도의 선행연구 25제 3 장 연구의 설계 26제 1 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6제 1 항 연구모형 26제 2 항 가설설정 27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의 구성 32제 1 항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구성내용 32제 2 항 설문지의 구성 36제 3 절 자료수집 및 연구조사방법 38제 1 항 자료수집 38제 2 항 연구조사방법 38제 4 장 연구의 결과 40제 1 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40제 2 절 측정도구의 기술통계 42제 3 절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44제 1 항 서비스스케이프에 대한 타당성 검증 45제 2 항 라포형성행동에 대한 타당성 검증 47제 3 항 고객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대한 타당성 검증 48제 4 항 측정도구의 신뢰도 검증 49제 4 절 상관관계분석 50제 5 절 가설검증 52제 1 항 가설 1의 검증 53제 2 항 가설 2의 검증 55제 3 항 가설 3의 검증 57제 4 항 가설 4의 검증 58제 5 항 가설 5의 검증 64제 6 항 가설검증 결과 70제 5 장 결론 72제 1 절 연구 결과의 요약 72제 1 항 연구 결과 요약 72제 2 항 시사점 75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추후 연구 과제 77참 고 문 헌 78설 문 지 87ABSTRACT 9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