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202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3. 용어의 정의 44. 연구의 제한점 5Ⅱ. 이론적 배경 61. 탐구적 과학 글쓰기 62. 메타인지 83.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목표 114. STS 교육 12Ⅲ. 연구 내용 및 방법 161. 연구 대상 162. 연구 방법 163. 검사지 구성 및 분석 방법 20Ⅳ. 연구 결과 231. 메타인지 관점에서 과학 영재 학생들의 인식 232.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목표 관점에서 과학 영재 학생들의 인식 2Ⅴ. 연구 내용 및 방법 401. 연구 대상 402. 연구 방법 403. 검사지 구성 및 분석 방법 42Ⅵ. 연구 결과 481. 과학 영재 학생들의 STS 인식 검사 결과 482. 사회적 상호작용과 도구 개선을 강조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의 효과에 대한 과학 영재 학생들의 인식 59Ⅶ. 결론 및 제언 661. 결론 662. 제언 7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