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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1
제1장 서론 = 1제2장 이론적 배경 = 6제1절 아로마 오일 = 61. 아로마 오일의 정의 = 62. 아로마 오일의 추출방법 = 73. 아로마 오일의 화학성분과 효능 = 103-1. 아로마 오일의 화학성분 = 103-2. 아로마 오일의 효능 = 15제2절 미백과 항산화 기능성 = 201. 기능성화장품 = 202. 미백과 효능 평가법 = 232-1. 미백 = 232-2. 미백 효능 평가법 = 253. 항산화와 효능 평가법 = 263-1. 항산화 = 263-2. 항산화 효능 평가법 = 27제3절 소비자 특성 = 281. 소비자 행동 = 282. 소비자 의사결정유형과 화장품 구매유형 = 293. 소비자 특성 = 31제3장 내용 및 방법 = 321. 연구문제 = 322.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 323. 실험재료 = 333-1. 미백 및 항산화 실험시약 = 333-2. 실험기기 = 334. in vitro 실험 방법 = 344-1. Mushroom Tyrosinase Activity Assay = 344-2. DPPH 소거능에 의한 항산화 활성 = 355. 통계분석 방법 = 36제4장 결과 및 고찰 = 38제1절 아로마 오일의 기능성 효능 평가 = 381. 아로마 오일의 미백 효능 평가 = 382. 아로마 오일의 항산화 효능 평가 = 42제2절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화장품 구매유형 = 541. 인구통계학적 특성(연령, 피부타입, 직업, 소득수준) = 542. 화장품 구매유형 = 56제3절 아로마 오일의 구매 인식에 대한 설문 평가 = 661. 일반적 화장품 구매실태 분석 = 661-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화장품 구매비용 = 661-2.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 고려 요소 = 671-3.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 경로 = 692. 아로마 오일에 대한 인식 분석 = 762-1. 아로마 오일의 효능에 대한 인식 = 762-2. 아로마 오일의 미백 효과에 대한 인지 여부 = 792-3. 아로마 오일의 항산화 효과에 대한 인지 여부 = 812-4. 아로마 오일에 대한 지식수준 = 832-5. 아로마 오일의 이미지 = 873. 아로마 오일의 사용실태 분석 = 903-1. 아로마 오일의 사용경험 = 903-2. 아로마 오일의 첫 사용시기 = 923-3. 아로마 오일의 사용 계기 = 943-4. 아로마 오일의 사용 목적 = 973-5. 아로마 오일의 사용형태 = 1003-6. 아로마 오일의 희망 사용형태 = 1023-7. 아로마 오일의 사용 부위 = 1053-8. 아로마 오일의 사용 만족도 = 1073-9. 아로마 오일의 활용 = 1094. 아로마 화장품에 대한 인식 분석4-1. 아로마 화장품 구매 인식 = 1114-2. 소비자가 고려하는 아로마 화장품의 주된 효능 = 114제5장 결론 및 제언 = 117참고문헌 = 121부록<설문지> = 130Abstract = 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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