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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4
제 1장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1.2 연구 목적 3제 2장 기존 문헌 고찰 62.1 교통 특성의 시간적 패턴 분석 연구 62.2 교통사고예측모형 82.2.1 안전성능함수(Safety performance function) 82.2.2 안전성능함수 및 사고예측모형 분석 사례 112.2.3 실시간 사고발생확률 예측모형 132.3 교통사고 영향요인 분석 사례 152.3.1 도로 기하구조 152.3.2 동적 교통 특성 172.4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 21제 3장 연구 방법론 223.1 연구 개요 223.2 데이터 수집 범위 233.3 분석 시간 단위별 예측 모형 구축 253.3.1 분석지표 정의 253.3.2 분석 집계단위 설정 263.3.3 교통사고 예측모형 구축 방법론 273.3.4 집계 단위별 최적 모형 선정 333.4 모형간 예측 성능 비교 343.4.1 평가 데이터 추출 343.4.2 모형간 예측 결과 비교 34제 4장 연구 결과 364.1 분석 자료 구축 결과 364.1.1 정적 변수 수집 결과 364.1.2 동적 변수 수집 결과 374.1.3 종속변수 집계 결과 414.1.4 분석 지표간 상관성 분석 결과 444.2 연 단위 모형 484.3 1시간 단위 모형 504.4 30분 단위 모형 524.5 실시간(5분) 단위 모형 544.6 모형 비교 및 평가 564.6.1 연 단위 데이터기반 사고예측 결과 574.6.2 1시간 단위 데이터기반 사고예측 결과 584.6.3 30분 단위 데이터기반 사고예측 결과 594.6.4 실시간(5분) 단위 데이터기반 사고확률 예측 결과 604.7 소결 61제 5장 결론 635.1 결론 635.2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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