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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1
제 1장. 서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목적 4제 2장. 구조여용성 평가 모듈 6제 3장. 케이블교량의 한계상태응답 기반 구조여용성 평가방법 83.1. 한계상태 활하중계수를 이용한 방법 83.1.1. 구조여용성지수 83.1.2. 상대신뢰도지수 103.2. 지진취약도를 이용한 방법 113.2.1. 최우도추정법 113.2.2. High Confidence of Low Probability of Failure(HCLPF) capacity 143.3. 케이블교량 구조여용성지수의 임계값 193.3.1. 임계여용성지수 계산 방법 193.3.2. 사장교의 유한요소모델 213.3.3. 사장교 설계변수의 확률분포 233.3.4. 사장교의 임계여용성지수 및 임계상대신뢰도지수 243.3.5. 임계여용성지수 및 임계상대신뢰도지수 계산 결과 27제 4장. 구조여용성 평가 기법 적용 314.1. 인천대교의 유한요소모델 구축 324.1.1. 부재별 기하모델 324.1.2. 재료 및 단면 특성 364.1.3. 부재간 연결 설정 및 경계조건 484.1.4. 감쇠특성 524.1.5. 유한요소모델의 타당성 평가 534.2. 하중모델 624.2.1. 표준차로하중 624.2.2. 지진하중 644.3. 한계상태 및 손상시나리오 664.4. 구조여용성 평가 결과 834.4.1. 한계상태 활하중계수를 이용한 구조여용성 평가 결과 834.4.2. 지진취약도를 이용한 구조여용성 평가 결과 90제 5장. 통합 forward 해석 제어 모듈 1175.1. Forward 해석 제어 모듈의 기능 1175.2. Forward 해석 제어 모듈의 구성 118제 6장. 결론 119참고문헌 121SUMMARY 126감 사 의 글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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