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2022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23. 용어의 정의 31) 영어 학습 부진 학생 32) 문법 지식 및 읽기 능력 34. 연구의 제한점 3II. 이론적 배경 41. 영어 학습부진아 41) 영어 학습부진에 관한 용어 및 정의 42) 영어 학습부진아의 특징 53) 영어 학습부진 원인 62. 단계별 읽기 교재(Graded Readers) 및 읽기 지도법 81) 단계별 읽기 교재의 개념 82) 단계별 읽기 교재의 활용 및 효과 93) 영어 읽기 지도 방법 93. 선행연구 11III. 연구 방법 141. 연구 대상 142. 연구 기간 및 절차 173. 실험 설계 184. 실험도구 및 검증 191) 사전-사후 읽기 능력 평가 192) 기초설문조사 193) 어휘학습 평가 204) 개인별 문장 해석 평가 215) 문법 지식 평가 226) 사전-사후 정의적 요인 평가 237) 수업 관찰 평가 238) 자기 평가지 23IV. 연구 내용 251. 연구 대상자 진단 251) 영어 읽기 부진 진단 252) 기초 설문조사 262. 단계별 읽기교재를 활용한 읽기 지도 내용 273. 차시별 수업내용 및 평가 284. 활용 수업의 실제 321) 수업모형 322) 교수학습 과정안 333) 교수학습 전략 및 활동 35V. 연구결과 분석 및 논의 371. 사전-사후 읽기능력 평가 372. 영어 어휘력 및 문장 독해 능력 381) 영어 어휘력 382) 영어 문장 독해 능력 413) 문법 지식 능력 433. 정의적 요인 451) 자신감 452) 흥미도 463) 참여도 464) 불안감 474. 자기 평가지 49VI. 결론 및 제언 511. 결론 512. 제언 52참 고 문 헌 54ABSTRACT 57부 록 5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