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6
2022
I. 서 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문제 12II. 이론적 배경 13A. 과학기술의 발달과 유아교육 131. 과학기술의 발달과 인간의 삶 132. 4차 산업혁명과 유아교육의 변화 17B. 유아교육 환경으로서의 자연 221. 자연에 대한 관점 222. 유아기 자연 탐구 243. 스마트기기 활용 자연 탐구의 교육적 의미 29C. 과학적 탐구 351. 과학적 탐구의 의미 352. 유아기 과학적 탐구 46III. 연구방법 51A. 방법론적 배경 51B. 연구자 및 연구 참여 유아 541. 연구자 542. 연구 참여 유아 59C. 연구 현장 64D. 연구 절차 671. 예비 관찰 682. 연구동의 703. 본 연구 71E. 자료 분석 92Ⅳ. 연구결과 94A. 스마트기기 활용 자연 탐구과정에 참여한 유아의 과학적 탐구 경험 941. 감각을 활용하여 탐색 시작하기 962. 기록과 검색을 통해 호기심 이어가기 1133. 가상공간에서 지식 공유하기 1444. 새로운 탐구도구로 활용하기 157B. 스마트기기 활용 자연 탐구과정에서 나타난 유아의 과학적 탐구의 의미 1651. 반복과 순환을 통한 몰입 1662. 시공간의 연계 속에서 이어지는 관심 1783. 호기심과 외적 자극의 교차 지점에서 생각의 이어짐 1964. 새로운 의사소통 방식을 통한 지식의 확장 216Ⅴ. 논의 및 결론 229A. 스마트기기 활용 자연 탐구과정에 참여한 유아의 과학적 탐구 경험 229B. 스마트기기 활용 자연 탐구과정에서 나타난 유아의 과학적 탐구의 의미 241참고문헌 254ABSTRACT 2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