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5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문제제기 12. 용어의 정의 103. 연구의 제한점 114. 연구의 가정 11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고찰 131. 열등감 132. 학교생활적응 203. 자기격려 274. 청소년의 열등감과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335. 청소년의 열등감과 자기격려와의 관계 366. 자기격려와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397. 청소년의 열등감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매개효과 41Ⅲ. 연구방법 471. 연구대상 472. 측정도구 503. 연구절차 564. 자료분석 57Ⅳ. 연구결과 581. 청소년의 열등감과 학교생활적응, 자기격려의 상관관계는 652. 청소년의 열등감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매개효과 66Ⅴ. 논의 711. 청소년의 열등감과 학교생활적응, 자기격려의 상관관계는 712. 청소년의 열등감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매개효과 73Ⅵ. 결론 및 제언 77참고문헌 81영문초록 106부 록 1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