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I. 서론 11. 연구배경 및 목적 12. 기존문헌 고찰 51) 도로 기상정보 수집에 관한 연구 52) 차량 운행 데이터 활용에 관한 연구 63) 기존연구와의 차별점 8Ⅱ. 방법론 101. 강우정보 비교분석 방법론 101) 도로의 이정자료 구축 112) 분석 도로구간 설정 123) 기상 수집지점별 행정구역 정보 추출 134) 행정구역 정보를 활용하여 행정구역별 도로구간 영역 생성 145) 행정구역별 도로구간 내 C-ITS 데이터 추출 및 스냅핑 수행 156) C-ITS 데이터와 기상정보 비교분석 수행 172. 통계적 검정 방법론 19Ⅲ. 분석 데이터 및 대상 고속도로 221. 분석 데이터 221) C-ITS 기반 PVD 222) PVD 중복데이터 및 오류 처리 243) 기상청 기반 초단기 실황데이터 272. 분석대상 고속도로 291) 경부선 292) 수도권제1순환선 303) 중부선 31Ⅳ. 분석 결과 331. 활용 데이터 일치 여부 판단분석 결과 331) 경부선 통행 차량 일치 여부 판단분석 결과 34(1) 단말기 번호 : 70030382 34(2) 단말기 번호 : 700303AC 432) 수도권제1순환선 통행 차량 일치 여부 판단분석 결과 53(1) 단말기 번호 : 70030293 53(2) 단말기 번호 : 700303B9 603) 중부선 통행 차량 일치 여부 판단분석 결과 67(1) 단말기 번호 : 700303AF 672. 교차분석 결과 731) 경부선 통행 차량 교차분석 결과 732) 수도권제1순환선 통행 차량 교차분석 결과 743) 중부선 통행 차량 교차분석 결과 763. 소결론 77Ⅴ. 결론 및 한계점 80참 고 문 헌 8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