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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3
제1장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12제2장 이론적 배경 141. 가족의 이해 141.1. 가족의 개념 141.1.1. 가족과 가정 161.1.2. 가족의 기능 161.1.3. 건강한 가족 171.1.4. 장애 아동을 둔 가족 191.2. 가족체계이론 221.2.1. Satir의 의사소통 및 대처유형 241.2.2. Bowen의 자기분화 262. 장애 형제를 둔 비장애 형제자매 282.1. 형제자매의 정의 282.2. 형제자매의 상호 작용 292.3. 형제자매의 기능 및 역할 292.4. 장애 형제를 둔 비장애 형제자매 313. 선행 연구 373.1. 연구 분류 373.2. 일반적 동향 40제3장 연구 방법 481. 근거이론 492. 연구 참여자의 특성 542.1. 연구 참여자의 선정 542.2. 연구 참여자의 인적 사항 및 개인적 특성 552.3. 연구 참여자에 대한 윤리적 고려 573. 자료 수집 및 절차 594. 자료 분석 과정 655. 연구의 엄격성과 평가 706. 참가자 요약 73제4장 연구 결과 871. 개방 코딩 881.1. 중심현상 991.1.1. 감당해야 하는 무게 991.2. 인과적 조건 1021.2.1. 장애 형제와의 갈등 1021.2.2. 가족 구성원 간의 어려움 1041.2.3. 또래와의 어려움 1101.2.4. 사회적 어려움 1121.3. 맥락 1141.3.1. 가족의 대응 1141.3.2. 지역 및 사회복지의 지원 1191.3.3. 장애정도 1211.4. 중재조건 1241.4.1. 마음 챙김 1241.4.2. 부양의 부담 1261.4.3. 긍정적 인식 1281.4.4. 할 수 있는 행동을 실천함(노력) 1311.5. 전략 1331.5.1. 경계짓기 1331.5.2. 개척하기 1351.5.3. 자원찾기 1361.5.4. 관계맺기 1382. 축 코딩 1422.1. 인과적 조건 1442.2. 중심현상 1452.3. 맥락 1462.4. 중재 조건 1472.5. 전략 1483. 선택 코딩 1493.1. 혼란형 1493.2. 과부담형 1513.3. 외면형 1533.4. 균형형 1554. 근거이론 제시 1584.1. 가설적 정형화 1584.2. 상황 모형 제시 161제5장 결론 1661. 요약 1662. 가족상담적 제언 1783.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180참고문헌 182Abstract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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