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7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 목적 33. 연구 범위 및 방법 44. 논문의 구성 6Ⅱ. 이론적 배경 81. 구독서비스 8가. 구독서비스의 개념 및 시장동향 8나. 구독서비스 관련 연구 142. 혁신 수용에 관한 이론 18가. 합리적 행동이론 18나. 계획적 행동이론 193. 행동추론이론 204. 주요 변수별 이론적 고찰 24가. 행동의도 25나. 태도 27다. 수용이유 28라. 비수용이유 39마. 가치 47바. 큐레이션 선호도 49Ⅲ. 연구 설계 531. 연구모형의 설계 532. 연구 가설 및 연구모형 54가. 가치와 이유와의 관계 54나. 가치와 태도와의 관계 55다. 이유와 태도와의 관계 56라. 이유와 행동의도와의 관계 57마. 태도와 행동의도와의 관계 58바. 큐레이션 선호도의 조절효과 593.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도구 60가. 행동의도 60나. 태도 61다. 수용이유와 비수용이유 61라. 수용이유의 하위변수 62마. 비수용이유의 하위변수 62바. 변화개방성 가치 64사. 큐레이션 선호도 64아. 측정 도구 664. 설문 조사 및 분석 방법 69가. 설문 조사 69나. 분석 방법 71Ⅳ. 분석결과 731. 표본의 특성 732. 일회성 소비재의 온라인 구매 행태 및 구독의향 753. 연구모형 적합도 분석 76가. 측정모형의 적합도 평가 76나. 신뢰도 및 타당도 평가 77다. 2차 요인분석 81라. 구조모형 적합도 평가 844. 분석결과의 해석 84가. 인과관계 가설 검증 84나. 조절효과 가설 검증 86다. 집단 간 차이 분석 94Ⅴ. 결론 1031. 연구의 요약 1032. 연구의 시사점 107가. 학술적 시사점 107나. 실무적 시사점 108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111국문초록 113ABSTRACT 115REFERENCE 118[부록1] 설문지 132[부록2] 구조방정식 모형 상세 145[부록3] 2차 요인분석 모형 상세 146[부록4] 구조방정식 모형 검증 결과 상세 14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