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6
Ⅰ. 서론 =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2. 연구 문제 = 11Ⅱ. 연구방법 = 121. 연구대상 = 122. 측정도구 = 141) 자극추구성향 척도 = 142) 게임중독 척도 = 153) 도덕적 이탈 척도 = 164) 사이버폭력 가해행동 척도 = 173. 연구절차 = 184. 분석방법 = 19Ⅲ. 연구결과 = 201. 중학생의 자극추구성향, 게임중독, 도덕적 이탈, 사이버폭력 가해행동의 상관관계 = 202. 중학생의 자극추구성향이 사이버폭력 가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 213. 중학생의 자극추구성향과 사이버폭력 가해행동의 관계에서 게임중독과 도덕적 이탈의 순차매개효과 = 22Ⅳ. 논의 = 261. 논의 및 결론 = 262. 제언 = 34참고문헌 = 3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