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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6
Ⅰ.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1.2 연구 목적 및 내용 3Ⅱ.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와 제어 기법 42.1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분류 42.2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모델링 72.2.1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3상 좌표계 모델 72.2.2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정지 좌표계 모델 132.2.3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회전자 동기 좌표계 모델 142.3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벡터 제어 182.3.1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토크 182.3.2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MTPA 제어 기법 192.4 과변조 제어 기법 242.4.1 정적 과변조 기법 262.4.2 동적 과변조 기법 262.4.3 반송파 기반 단일모드 과변조 기법 29Ⅲ. 직류 가선 안정화를 위한 능동 댐핑 제어 기법 313.1 LC-필터가 적용된 직류 가선에서의 댐핑 부족 현상 313.2 기존의 연구 413.2.1 전류 지령 보상을 통한 능동 댐핑 제어 기법 [8]-[13] 413.2.2 전압 지령 보상을 통한 능동 댐핑 제어 기법 [14]-[16] 453.2.3 가상의 정 저항 개념을 이용한 능동 댐핑 제어 기법 [18]-[19] 483.3 제안하는 능동 댐핑 제어 기법 533.3.1 지령 토크 보상을 통한 능동 댐핑 제어 기법 533.3.2 DC-link 전압의 맥동 성분 추출 기법 56Ⅳ. 시뮬레이션 624.1 시뮬레이션 구성 624.2 댐핑 제어가 적용되지 않은 경우의 시뮬레이션 결과 분석 664.3 제안한 능동 댐핑 제어가 적용된 경우의 시뮬레이션 결과 분석 69Ⅴ. 실 험 775.1 실험환경 775.2 제안한 능동 댐핑 제어 기법의 성능 분석 815.3 철도 차량을 이용한 능동 댐핑 제어 기법의 성능 분석 87Ⅵ. 결 론 93참고문헌 94Abstract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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